과거에 비해 불임 인구가 늘고 있다. 특히 원인불명의 불임으로 힘들어하는 인구가 평균 30%. 불임이 단순히 생식기 문제가 아닌 전반적인 신체의 문제라는 게 밝혀진 셈. 이에 몸 전체의 기(氣)를 다스리는 한의약이 주목받고 있다.
보조생식술이 불임 해결의 전부일까? 건강한 몸 상태와 컨디션을 조절해야 임신에 성공할 수 있다.
일본 무고천여자대학 교수는 불임 판정을 받은 후 한방을 병행해 임신에 성공한 사례를 모은 임상논문을 발표했다. 총 113명이 대상자였으며 이들은 불임 진단을 받거나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수술을 시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문에 따르면 한약의 처방과 함께 침 치료를 3개월 동안 진행했다. 그 결과 한방불임치료만 시행한 상태에서 임신에 성공한 경우는 21명,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을 시술하며 한방치료를 병행한 경우는 92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호주 국립 통합 의학 연구소는 불임 치료 시 한약을 처방한 경우 2배 이상 임신성공률을 보였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난치에 가까운 불임에 한방이 이토록 놀라운 효과를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 15년 임상시험을 경력을 보유한 한방부인과전문의 문영춘 원장은 "난임을 유발하는 이유는 현대과학이 다 밝혀내지 못할 정도로 엄청나게 다양하다"며 "단순히 생식기 기능에만 집중하는 양의학과 달리 한의학은 몸 전체의 기운을 보살핌으로써 숨어 있던 불임의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 자궁의 어혈뿐 아니라 신장 기능 이상, 갑상선 기능 저하, 독성 탈모증 등 예상치 못한 이유가 불임의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다.
무조건 한의원만 간다고 임신 가능성이 높아질까? 제대로된 한의원을 가야 당신의 몸을 보살필 수 있다.
학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으려면 한 분야에 최소 10년 이상의 임상경험이 있어야 한다. 여우한의원 문영춘 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대학과를 졸업한 후 17년 동안 임상경력을 쌓은 전문의 중의 전문의. 한방부인과 전문의로 불리는 문영춘 원장은 7년여 동안 한방산후조리원을 운영하며 수많은 환자를 마주했다. 특히 불임치료와 산후 영역에서는 자타공인 전문성을 인정받아 아카데미 강의에 강연자로 초청받은 바 있다. 현재 인천광역시 한의사회 정책이사, 인천광역시 남동구한의사회 총무이사, 남동구 한방난임지원사업 주관자로 활동하며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한방부인과 전문의로 활동 중이다.
왜 문영춘 원장은 여성불임 및 남성불임을 잘 다스리는 한의사로 정평이 났을까. 바로 질환 범위의 확장성 때문이다. 문 원장은 다른 한의원보다 넓은 범위에서 여성질환을 다룬다. 대부분 불임치료 시 여성만이 보유한 자궁쪽이나 남성의 경우 정자에만 치우친 경우가 많다. 문 원장은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질환, 여성에게 유난히 많이 발생하는 질환, 똑같이 발생하지만 치료법이 남성과 차이를 나타내는 질환 등으로 여성질환을 분류하고 다각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문 원장이 직접 면담하고 상태를 확인, 개개인 맞춤으로 좋은 치료효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 출산한 A씨(35세/여)는 "5년 동안 임신을 위해 보조생식술을 수십번 했지만 효과가 없어 낙심하고 있었다"며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뭐든 해보자는 마음에 여우한의원을 찾아갔고 5개월 동안 꾸준히 치료한 결과 보조생식술에 성공에 출산했다"고 말했다.
불임의 원인은 결코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치료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각종 국내외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받은 한약의 힘을 믿어보자.
한방부인과 전문의 문영춘 대표는 원인불명의 불임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전문가다.
17년 이상 불임 환자를 마주한 문 원장의 베테랑 실력.
세상에서 제일 기쁜 잉태의 소식을 전하고 싶다면 여우한의원에 문의하자.